여행가이드

뒤로가기
제목

일반담배 전자담배 라이터 해외여행 비행기 이용시 주의사항

작성자 빨간색가방(ip:58.232.185.28)

작성일 2019-08-21

조회 40

평점 0점  

추천 추천

내용

흡연자분들께 비행은 참 고된 시간입니다. 비행기 내부에서는 절대로 금연이기 때문이죠.


간혹 비행기 화장실에 재떨이가 있는 것을 보고, 이게 왜 있지?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비행기에 있는 재떨이는 미국 항공법으로 인해 탑재되서 나오는 것이며, 이용하라고 있는 것이 아닌 만약에 흡연 사고가 발생되었을 경우 빠르게 담배를 끄기 위해서 입니다.


비행기에서 흡연을 시도하다가 적발될 경우 우리나라의 경우 벌금이 500만원 ~ 1000만원으로 엄청납니다. 해외의 경우 더욱 엄격한 경우도 있고, 벌금이나 형벌 이외의 항공사로부터 어마어마한 민사 책임을 부담해야하니 비행기에서는 절대 금연임을 다시 한번 명심하세요. 참고로 전자담배도 절대로 안됩니다.



흡연은 안된다면, 담배 반입도 안되는 것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우선 일반담배 자체는 기내, 위탁수하물 반입에 문제가 없습니다. 한 두보루든 열 보루든 일반담배를 비행기에 들고 타는 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도착국가에 입국할 때, 세관에서 큰 문제가 됩니다. 국가별로 담배 반입, 세관은 엄격하게 관리하기 때문이죠. 대부분 국가에서 1보루의 입국은 문제가 되지 않으나, 그 이상의 경우는 세금 및 벌금을 부과하며, 세금 납부 후 반입이 가능한 국가가 있는가 하면, 1보루 이상은 무조건 압수가 되는 나라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도착국가 별로 확인을 미리 해보셔야 합니다.



전자담배의 경우 비행기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리튬배터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위탁수하물 반입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자담배는 기내반입을 해야합니다. 액상형의 경우, 국제선을 이용할 때 액체류 규정을 적용받아 100ml 이내여야 하는 것도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전자담배의 경우, 상당수의 해외국가에서 전자담배 이용 자체가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특히 홍콩,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이 네 곳은 소지 자체만으로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곳을 여행가실 때에는 전자담배를 아예 가져가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가 생각보다 주의사항이 많지요? 번거로우시더라도 여행 전 미리 살펴보셔야 낭패를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이터의 경우는 어떨까요?

연료가 없는 보통의 라이터는 기내 반입, 위탁수하물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료가 있는 경우라면 1개에 한하여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단, 중국의 경우는 모든 경우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라이터 연료만 별도로 반입은 불가능합니다. 위험물로 분류되어 비행기 자체에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라이터 중에도 사이즈가 큰 라이터, 빅라이터는 기내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총기 모양으로 생긴 라이터의 경우도 기내 반입이 불가능하며, 총기 모양 라이터는 연료가 없더라도 위탁수하물에 제한이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총기 모양 라이터는 연료가 없더라도 위탁수하물 반입이 금지됩니다.



조금 복잡한가요? 요약을 해드리자면


1. 일반 궐련 담배는 비행기 반입이 자유로우나 도착국가에서 수량에 따른 반입 제한이 있을 수 있다. 도착국가 반드시 체크하세요.


2. 전자담배는 기본적으로 기내반입만 가능하나, 여행국가에 따라 소지 자체가 금지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도착국가를 반드시 체크하세요.


3. 일회용 라이터, 전기라이터, 지포라이터와 같은 라이터는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단, 중국은 반입 금지.



첨부파일 Security.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