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뒤로가기
제목

해외여행 여행준비물 체크리스트

작성자 빨간색가방(ip:58.232.185.28)

작성일 2019-07-25

조회 28

평점 0점  

추천 추천

내용

해외여행을 위해 필요한 여행준비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귀찮게 이것저것 챙길 필요 없이 몸만 가면 될까요?


해외여행은 잠깐 옆동네 놀러가는 것이 아니죠. 국가 간 이동이 있다보니 최소한으로 꼭 챙겨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저희 빨간색가방에서 해외여행 여행준비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봤습니다.


체크리스트를 핸드폰에 저장해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빨간색가방캐리어를 구매하실 경우에는 체크리스트를 함께 드리고 있습니다.



1. 필수준비물

여권, 여권사본, 여권용사진2매, 항공권, 숙소예약확인서, 현지통화 현금, 신용카드/체크카드, 여행지도, 여행가이드북


여권은 국외에서 본인을 입증할 수 있는 유일한 신분증입니다. 당연히 여권이 없이는 출입국이 불가능하죠.


여권사본, 여권용사진 2매는 혹시라도 여권을 분실, 도난하게 되었을때를 대비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권 분실, 도난이 발생할 경우 현지 우리나라 대사관, 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여행자증명서, 단수여권을 발급 받아야 하는데 이 때 시간을 단축시켜줄 수 있습니다.


항공권과 숙소예약확인서를 챙겨두시면 예약관련 돌발상황에 대응하기가 좀 더 수월합니다.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나는 예약했는데 예약이 안되어 있다는 등 이런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 때 예약완료 확인 실물이 있으면 상황을 해결하기가 쉽습니다. 요즘 이티켓, 이메일 등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니 인쇄본을 꼭 챙기실 필요는 없지만, 방문국가나 숙소의 유형에 따라서는 종이인쇄를 하셔서 가셔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현지통화 현금, 신용카드/체크카드 역시 꼭 챙기셔야 합니다. 돈이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것은 당연하죠. 방문국가에 따라서 현지통화 현금을 한국에서 준비하기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달러화 등으로 준비해 간 후, 방문국가에 도착 한후 현지에서 환전을 하게 됩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는 해외거래가 가능한 것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여행지도, 여행가이드북도 간단하게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요즘은 데이터 로밍을 해가면 인터넷과 구글지도 등을 통해 이동이 편리해졌는데요. 그래서 점점 지도와 가이드북의 필요성이 줄어들고 있긴 합니다. 그래도 여행 준비하시면서 참고했던 가이드북 하나 정도는 가져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단, 많이 가져가지는 마세요. 1~2권 이면 충분합니다. 그 이상은 짐을 무겁게만 만들어요.



2. 선택준비물

여행비자, 교통패스, 여행자보험, 국제운전면허증, 국제학생증


선택준비물부분은 본인의 여행에 해당되시는 경우에 챙기시면 됩니다. 요즘은 무비자로 입국 가능한 국가가 많다보니, 사전에 관광비자를 발급 받는 경우가 오히려 드물죠. 물론 미국같은 경우는 ESTA 를 신청해야 하는데, 이런 것들은 꼼꼼하게 챙기셔야 합니다.



3. 세면용품

칫솔&치약, 샴푸&린스, 클렌저/비누, 수건, 면도기, 화장품, 여성용품


이용하시게될 숙소에 세면용품이 제공된다면 꼭 챙겨가지 않으셔도 되긴 합니다. 하지만 여행지의 치약이나 샴푸, 린스가 취향에 안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치약의 경우는 국가별로 맛과 향이 제법 차이가 나는데요. 새로운 경험도 좋지만 정말 인상적인 치약맛도 있기에 평소 쓰시던 걸 가져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장거리비행의 경우 칫솔&치약을 기내에 챙겨가시면 긴 비행 도중 입이 텁텁하실 때 개운하게 양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4. 편의용품

티슈/물티슈, 지퍼백, 우산


티슈/물티슈는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긴급상황에 대처하기도 좋구요. 그리고 우산은 하나 쯤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막상 현지에서 급하게 구매하려면 생각보다 쉽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5. 전자용품

카메라, 휴대폰, 배터리, 충전기, 메모리, 멀티탭


국가별로 전압과 콘센트 플러그가 다르기 때문에 아답터, 돼지코, 멀티탭 류는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국가의 전압과 콘센트 플러그를 미리 조사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6. 의류

속옷/양말, 상/하의, 신발/슬리퍼, 수영복, 선글라스


의류를 너무 많지 않게 챙기시는 편이 좋습니다. 많이 가져가면 결국은 무거운 짐 일 뿐이에요. 방문국가의 예상날씨에 맞춰 준비하시고, 추위나 더위에 대비를 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행기간 동안 빨래를 하실 것인지 아닌지도 미리 계획해 가셔야 좋습니다.



7. 의약품

감기약/진통제, 소화제/지사제, 1회용 밴드


감기약/진통제 이건 꼭 챙겨가세요.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류 감기약은 여행중 갑작스러운 감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의 치아가 불편하실 경우에는 치통에 잘 듣는 진통제도 미리 챙겨두시면 좋습니다. 여행 중 급성 통증이 생길 경우 현지에서 대응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간혹 비행으로 인한 압력 차로 인해 평소 안좋던 치아나 관절에 갑자기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통, 관절통, 생리통에는 나프록센 계열 진통제가 유용한 편이며 여행 전 의사, 약사와 미리 상담을 하세요. 참고로 아세트아미노펜 및 나프록센은 처방전이 필요하지 않은 일반의약품입니다.


소화제/지사제도 집에 갖고있는게 있으시다면 가져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과식 등으로 소화가 잘 안되거나 현지 음식이 안맞으실 때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소 드시던 약이 있으면 빼먹지 말고 챙겨가세요.



해외여행 생각보다 챙길 것이 많죠? 여행준비물을 챙기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첨부파일 travel_prepare_1000.jpg , 빨간색가방_여행준비물_체크리스트.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