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뒤로가기
제목

나에게 맞는 여행가방 사이즈 크기

작성자 빨간색가방(ip:58.232.185.28)

작성일 2019-07-10

조회 68

평점 0점  

추천 추천

내용


여행가방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크기”입니다. 여행가방은 보통 20인치, 24인치, 28인치의 규격이 있으며 각각 소형캐리어, 중형캐리어, 대형캐리어로 불립니다. 당연히 크기에 따라 짐이 들어갈 수 있는 정도의 차이가 큽니다. 대부분의 여행은 소형캐리어 또는 중형캐리어가 적합합니다.


여행가방의 “크기”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여행계획을 살펴봐야 합니다. 여행 짐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행기간과 필요한 의류

여행 짐에서 많은 부피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옷”입니다. 여행기간이 길면 길수록 준비 해야 할 여벌의 옷도 많아 지게 됩니다. 또한 여행 목적지의 계절, 온도도 중요합니다. 추운 곳으로 여행을 가게 되면 두꺼운 옷들을 챙겨 가야 하기 때문에 짐의 부피가 커집니다.


짐을 최소화한다면 1주일 이내 여행의 경우도 소형캐리어(20인치) 크기로 가능할 수 있지만, 20~30일의 장기 여행일 경우 중형캐리어(24인치)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책, 전자기기, 기타 장비

긴 비행시간을 덜 지루하게 해줄 책이나 노트북, 태블릿은 훌륭한 여행 친구입니다만 이것들의 부피와 무게는 상당한 편입니다.



3. 기념품, 선물, 먹거리, 면세점 쇼핑 물품

용량이 큰 화장품, 주류, 음료수와 같은 액체류 물건을 여행 중 소지하게 될 경우에는 비행기 탑승 시 해당 물건의 기내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쇼핑백에 들고 타는 것이 불가능하고 가방에 넣어 위탁 수하물로 짐을 보내게 되는데, 이런 짐이 제법 될 것으로 예상 되면 중형캐리어(24인치)가 여행에 적합합니다.


자신의 짐의 양이 파악 되었으면 이제 크기 별 여행가방의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형캐리어 (20인치 여행가방)

한 사람이 3~5일 내외의 여행을 갈 때 가져가기 적당한 크기입니다. 부피가 큰 겨울 점퍼를 1벌이상 넣기는 어려운 편입니다. 가방을 짐으로 가득 채웠을 때 최대 10kg정도의 무게가 나가게 됩니다.


소형캐리어는 기내 반입이 가능한 크기의 여행가방입니다.  이는 소형캐리어의 큰 장점입니다. 위탁수하물로 짐을 보낼 경우에는 목적지 공항에 도착해서 짐이 나오는 것을 기다려야 하는데 기내 반입을 할 경우에는 그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경유 비행기를 이용하여 공항에서 환승 할 때 아주 드물게 위탁수하물이 분실,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내 반입을 할 경우에는 이러한 위험이 아예 없게 되기 때문에, 이런 이유로 소형캐리어를 선호하는 분도 제법 있습니다.


2. 중형캐리어 (24인치 여행가방)

1주일 이상의 여행을 하거나 책, 전자기기 및 선물, 쇼핑물품과 같은 별도의 짐이 많은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장기간 여행에 필요한 많은 옷을 담는 것이 가능합니다. 가방을 가득 채웠을 경우 최대 20kg정도의 무게가 나갑니다.


3. 대형캐리어 (28인치 여행가방)

일반적인 여행에서는 잘 쓰이지 않는 크기입니다. 유학, 이민 등과 같이 기간이 매우 길거나 짐이 많을 경우에 쓰입니다. 짐을 다 채울 경우 30kg 이상의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가방을 끌고 다니기 보다는 짐 운반용으로 쓰이는 편입니다.



첨부파일 preparing.jpe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