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뒤로가기
제목

28인치 대형캐리어 쓰임새와 주의사항

작성자 빨간색가방(ip:58.232.185.28)

작성일 2019-07-10

조회 28

평점 0점  

추천 추천

내용

28인치 이상의 대형캐리어의 용도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형캐리어는 28인치, 30인치부터 32인치까지도 생산됩니다. 대형캐리어의 장단점은 수하물용캐리어의 장단점이 극대화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엄청난 짐을 수납할 수 있으며, 기본 한달 이상의 장기 여행도 가능합니다. 반면 그만큼 무겁기 때문에 대형캐리어로 도보, 대중교통 이동을 하는 것은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대형캐리어의 용도

1. 유학과 이민, 워킹홀리데이, 장기파견근무

대형캐리어는 여행용으로도 많이 쓰이지만, 이보다 좀 더 특수한 경우에도 쓰입니다. 유학과 이민의 경우 짐이 많고 목적지에서 이동이 적기 때문에 대형캐리어가 적합합니다.


2. 쇼핑을 많이 할 경우

여행을 하다 보면 쇼핑으로 인해 짐이 늘어나기 쉽습니다. 식료품이나 의류, 가방, 구두 등의 제품을 약간만 구입해도 24인치 캐리어로는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여행지에서 쇼핑에 초점을 두고 계신다면 28인치 대형캐리어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3. 추운 곳으로 여행하거나, 스포츠 액티비티 용품을 챙겨갈 경우

추운 곳으로 여행할 경우 두꺼운 겨울옷과 패딩점퍼를 챙겨 가야 할 수 있는데 옷으로 인해 짐의 부피가 너무 커진다면 24인치 대신 28인치 대형캐리어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용품이나 스쿠버 용품, 기타 액비티비 용품을 챙겨가야 할 경우에도 28인치 대형캐리어가 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무게가 50kg 이상 또는 가로 45cm, 세로 90cm, 높이 70cm 이상인 경우에는 대형수하물로 분류되어 항공사 탑승수속 카운터에서 요금을 지불한 후 별도로 공항 내 대형수하물 카운터에서 탁송해야 합니다.


대형캐리어라 하더라도 무게가 50kg를 넘기기는 쉽지 않습니다만, 간혹 30인치, 32인치 캐리어에 대해서 항공사 측에서 대형수하물 탁송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유학, 이민의 경우 짐이 많을 수 있는데, 해당 항공사에 수하물 허용기준과 초과요금에 대해 사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파일 happytraveler.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